Activities

Case Session

YMCG의 Case Session은 Acting Member들의 가장 핵심적인 활동으로, 일주일에 두 번씩 기획된 Session을 통해 Business Leader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Case Session은 문제해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경험할 수 있는 3 Step Session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계신 Alumni의 Lecture로 구성됩니다.
이를 통해 논리적·구조적 사고능력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문제 해결과정 및 결론에 대해 액팅 Member 간 명료하고 건설적인 Feedback을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치밀한 논리력과 지적 깊이를 고양합니다.

STEP 1 체계적인 기본 쌓기, 'Basic Skill Set'

YMCG 활동을 위해 필수적인 논리적 문제 해결 사고의 구조를 함양하기 위해 Basic Skill Set Building 을 중간고사 이전까지 진행합니다.

Strategy 101

신입 부원들의 Soft Landing을 돕기 위해 마련된 YMCG만의 차별화된 세션으로, 간단한 케이스 문제를 통해
기본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력 등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억을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요?"
"시급 50만원의 TOFEL 과외를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요?"

Soft Landing Session

케이스 풀이가 낯선 신입 부원들을 위해 마련된 Harvard Business Case 기반의 Session입니다.
CGer로서의 첫 팀 단위 Session으로, 짧은 시간 동안 팀원들과의 토의를 통해 Business Skill set를 함양할 준비를 합니다.

STEP 2 다양한 산업에 대한 이해와 구조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Case Study'

Closed Case

Alumni 선배님들과 CKO의 지도 하에 다양한 산업군의 실제 경영 전략 수립 사례들을 다룬 Harvard Business Case를 분석합니다.
Closed Case들을 접하며 CGer들은 실제 솔루션 도출 및 개인 발표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 산업에 대한 이해, 그리고 구조적 사고력을 키웁니다.

Open Case

컨설턴트 출신 Alumni 선배님들의 주도 하에 Client사의 전략적 방향성수립을 주제로 한 가상의 Open Case를 진행하여 팀 단위의 케이스 분석 및 발표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CGer들은 협업 능력은 물론 Communication Skill을 함양합니다.

STEP 3 'Application'을 통한 실전 비즈니스 경험 쌓기

Joint Session

한 학기간 다져온 논리적 사고 능력 등 Basic Skill Set을 바탕으로, 타 학회와의 연합 Project를 통해 서로 간의 지식을 공유하고
경영 전략 수립의 다양한 시각을 배우게 됩니다.
이번 학기 YMCG는 연세대학교 재무학회 CFRC와의 협력을 통해 경영전략 너머로 시야를 넓혀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배웁니다.
YMCG와 CFRC의 Acting Member들이 팀을 구성해 기업의 Value-Up 전략을 함께 고민하며, 기업의 성장 전략이 Valuation에 미치는 영향을 배우게 됩니다.

Corporate Project

YMCG는 매 학기 기업과 협력하여 Real Business Case에 참여합니다. 기업의 실질적인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그 동안 배운 지식과 논리적인 사고력을 적용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또한, 실제 경영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적응하는 훈련을 통해 한 층 더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Alumni Lecture

CGer들은 Alumni Lecture을 통해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깊은 사고력을 얻습니다. 이는 YMCG의 자랑이며 성장동력입니다.
YMCG는 지난 24년간 440여명에 달하는 Alumni를 배출했으며, 이들은 Global Consulting Firm뿐만 아니라 Investment Bank,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 Top MBA School, 스타트업, 비영리재단 등 여러 분야에 진출해있습니다.
Alumni들은 매주 수요일 19시, 혹은 토요일 10시에 진행되는 YMCG Session에 방문하여 Consulting 101, Logical Thinking, Introduction to Finance,
Career Development, Resume Writing 등 다양한 형식의 Lecture을 진행합니다.

'Career Session'을 통한 커리어패스 설계

CGer는 컨설팅, 스타트업, 벤쳐캐피탈, Investment Banking, 대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과 직무에 종사하고 계신 YMCG Alumni 선배님들께서 진행해주시는
Career Session을 통해 업계에 대한 이해를 쌓습니다.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을 솔직하게 묻고 답하며, 해당 산업 혹은 기업의 본질을 공부하고
지원자로서 필수적인 주요 역량 및 향후 커리어패스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Resume Session'을 통한 실질적 커리어 준비

현직에 계신 선배님들께서 진행해주시는 Resume Session을 통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이를 resume로 풀어내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Resume Writing의 본질뿐만 아니라, 원한다면 자신의 resume 대한 현직자의 피드백도 받을 수 있습니다.



Alliance

YMCG는 매 학기 정규 세션 이외에도 타 학회와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해 배움과 네트워킹을 발전시킵니다.

상대 연합

연세대학교 상경경영대 소속 학회인 YMCG (전략), GMT (국제경영), MARP (마케팅)의 Acting Member 들은 매 학기 상대연합 교류 행사를 통해 한 자리에 모이는
시간을 갖습니다. 관심 분야는 조금씩 다르나 같은 꿈과 눈높이를 가진 우수한 학회원들간의 교류를 통해 연세대 동문으로서의 교감을 나눌 뿐만 아니라,
미래 한국 및 Global Business World를 함께 만들어 갈 동반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